(DIP통신) 류수운 기자 = 한국레드햇(대표 김근)은 국내 제이보스 개발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인 ‘한국 제이보스 사용자 그룹’(www.JBossian.com)’을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이트는 앞으로 제이보스를 기반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국내 개발자들에게 보다 이해가 쉽고 능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참고 문서를 비롯해 개발 관련 팁, 아키텍처, 컨설팅 관련 팁과 튜토리얼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문서 기반의 자료뿐 아니라 제이보스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동영상 자료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제이보스 애플리케이션 서버(JBoss Application Server) 및 하이버네이트(Hibernate), 포털(Portal), jBPM 등 각 프로젝트별 게시판을 마련해 개발자들이 의견을 공유할 수 있게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레드햇은 제이보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개발자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오는 25일 ‘2008오픈소스 심포지엄’에 제이보스 미들웨어 R&D 책임자인 브루노 조르쥬(Bruno Georges)와 SEAM 코어 개발자인 피트 뮈어(Pete Muir)를 초청해 국내 개발자들과 직접 만나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