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고정곤 기자 =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카메라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사진 공유 사이트인 ‘니콘 포토’(photo.nikon-image.co.kr)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니콘 포토’는 카메라 사용자들이 개인 작품을 공유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전문 사진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접해볼 수 있어 사진 활동의 또 다른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다.

이 사이트는 사진 갤러리, 에세이 등의 게시판 활동을 비롯해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 및 다양한 이벤트로 꾸며진다.

특히 다큐멘터리 리얼리티 리더스 클럽 회원이기도 한 강재훈 작가, 김홍희 작가, 박하선 작가, 성남훈 작가, 이기명 작가, 이재갑 작가 등은 ‘니콘 포토’를 통해 저마다의 사진 세계를 전달할 예정이어서 사진전 등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사진작가들의 사진 세계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것도 이 사이트의 매력이다.

야마구치 노리아키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니콘 포토’ 사이트는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사진이라는 언어를 이용해서 소통하는 장(場)이다”라며 “많은 사람들이 ‘니콘 포토’ 사이트를 통해 사진 활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DIP통신, kjk1052@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