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전홍균)은 합작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이하 HDS)가 클라우드 및 SAP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옥시야(oXya)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는 올해 3월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정확한 인수 완료 시기는 마감 조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야는 이번 인수가 완료되면 HDS의 자회사로서 비즈니스를 수행하게 된다. 프리데릭 드 벨로이(Frederic de Belloy) 옥시야 부사장 겸 이사회 의장이 비즈니스 지휘를 맡아 히샴 압데사마드(Hicham Abdessamad) HDS 글로벌 서비스 총괄 부사장에게 업무 내용을 보고할 예정이다.
옥시야는 IT 조직이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보다 쉽게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기업으로, HANA 플랫폼 등 SAP 솔루션을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인프라를 설계 및 제공하고 있다.
SAP의 파트너이기도 한 옥시야는 관리 및 클라우드 제공 분야의 선두 업체로서 입지를 공고히 해오고 있으며 전세계 여러 업계의 20만명이 넘는 SAP 솔루션 사용자들로부터 꾸준히 높은 고객 만족 점수를 받아왔다.
HDS는 이번 인수를 통해 확장 중인 자사의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더욱 향상시킬 예정이다.
HDS의 엔터프라이즈 고객 및 파트너는 가치 창출 시간을 앞당기고 재무 구조 유연화와 TCO 절감 효과를 얻으며 더욱 예측 가능한 IT 서비스 결과를 기반으로 미션 크리티컬 IT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히샴 압데사마드 HDS 글로벌 서비스 총괄 부사장은 “HDS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자사는 물론 파트너들도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시키고 기술과 전문성을 더해 SAP 및 SAP HANA 환경에 히타치 UCP 솔루션을 안착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옥시야가 서비스형 SAP 기능들로 제공하는 AaaS는 솔루션들을 연결해 분석 및 소셜 이노베이션을 실현하면서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업계에서 진행 중인 빅 데이터 인수 건 중 최대 규모로 알려진 HDS의 펜타호 인수는 올해 6월 완료할 것으로 예상된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