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나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설 연휴를 앞두고 각 은행에서 귀성길 서비스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와 이벤트들을 제공한다. 고객들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신권 교환 및 ATM업무를 볼 수 있도록 이동점포를 제공한다. 또, 중소기업에는 특별안정자금지원을 지원하고 개인 고객에게는 통장과 카드를 통해 각종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귀성길 휴게소에서 ‘신권교환’ 가능해…ATM업무까지 한 번에=설 연휴를 앞두고 이동이 많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은행들이 이동점포 서비스를 실시한다. 설 연휴 기간 중 이동점포에서는 신권교환이 진행되며, 예금상담 및 통장정리 등의 업무도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오는 17일부터 18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점포인 뱅버드를 운영한다. 또한 신권을 담을 수 있는 설날 세뱃돈 봉투를 무료로 제공하며, ATM기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신권을 인출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국민은행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기흥 휴게소(경부고속도로 하행선)와 KTX 광명역 8번 출구(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서 이동점포를 이용할 수 있다. 외환은행은 양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용인휴게소 하행선내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하며, 신권교환과 함께 사은품도 제공한다.

우리은행 역시 17일과 18일 이틀간 중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하남)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농협은행은 같은 날짜에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방향)와 중부고속도로 이천휴게소(통영방향)에서 각각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한다.

IBK기업은행은 17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하루만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가평 휴게소와 행담도 휴게소(서해안 고속도로) 2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중소기업 위한 특별경영안정자금 지원=설을 맞이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 특별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은행도 있다.

경남은행은 3월 19일까지 총 5000억원 규모로 편성된 2015년 설날 특별경영안정자금을 운영한다. 지원 대상은 경남·울산 등 지역에 소재하는 중소기업으로 개별 업체당 지원한도는 최고 20억원 이내이다.

부산은행역시 지역 중소기업들을 위해 특별경영안정자금 대출상품인 ‘BS일거羊득(一擧兩得) 나눔대출’을 3월 19일까지 지원한다. 총 5000억원 규모로 지원되는 이 상품은 일시적인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모든 중소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

IBK기업은행은 3조원 규모의 설날 특별자금을 오는 3월 6일까지 지원한다. 원자재 결제, 임직원 급여 및 상여금 등 운전자금 용도로 기업당 3억원까지 공급한다. 또 할인어음과 기업구매자금 등 결제성 대출의 경우에는 대출금리를 0.3%포인트 범위 내에서 추가 감면하기로 했다.

대구은행은 3월 15일까지 3000억원 규모의 설날 특별자금대출을 지원한다. 업체당 지원한도는 10억 원으로 본점의 승인을 받은 경우 그 이상의 금액도 지원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이며 기일 도래 시 연장 또는 대환 취급을 할 수 있다.

◆개인고객 위한 각종 이벤트 마련=이외에도 통장 및 카드 가입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돼 있다.

KB국민은행은 2월 27일까지 KB 주니어 스타 통장 또는 적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11명에게 약 900만 원 상당의 세뱃돈과 뽀로로파크 입장권을 증정한다. 뽀로로 캐릭터로 디자인된 뽀로로 세뱃돈 봉투를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 및 어린이 놀이시설 뽀로로파크지점에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씨티은행은 이마트에서 씨티은행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지정된 780여 신선, 가공, 생활세트 구매 시 최대 30% 할인 또는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제공하는 행사를 19일까지 진행한다.

경남은행은 22일까지 경남BC카드 전 회원에게 2~3개월 무이자 할부(국세·지방세 납부, 상품권 구매 시 제외)서비스를 제공한다. 18일까지는 이마트 설 선물세트 구입 시 20%할인(이마트 온라인 몰 제외) 혜택이 제공된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