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오디언스는 소음 제거 기술을 한 단계 진보시켜 음성 품질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보이스 프로세서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A1024’ 보이스 프로세서는 ▲강화된 송신 소음 제거 ▲수신 소음 제거 ▲반향음 제거 ▲보이스 이퀄라이져 등과 같은 다양한 음성 품질 강화 기능 제공을 특징으로 한다.
보드 공간을 25 평방mm 이내로 차지하는 이 프로세서는 0.5mm 볼 피치가 장착된 40개 핀 WLCSP에 패키지돼 있으며, 표준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든 종류의 베이스밴드 프로세서에 직접 연결이 가능하다.
또 다양한 베이스밴드 레퍼런스 디자인 제공과 앞·뒷면의 듀얼 마이크 구성으로 단말기 제조사들이 ID 설계와 성능의 유연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돕는다.
이는 특정한 앞·뒷면 마이크 위치가 필요한 빔 형성 솔루션과 달리 다양한 마이크 위치 지원으로 캔디바, 슬라이드, 폴더 타입 등의 인기 단말기 종류에 적합하다.
오디언스 관계자는 “이 프로세서는 사람이 많은 카페에서 들리는 커피 분쇄기, 블렌더, 배경 음악, 대화 소리를 충분히 제거할 수 있는 정도의 최대 30dB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순간 송신 소음 제거가 가능하다”며 “원거리 정적 소음과 함께 최대 18dB의 비정적 소음까지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폰 사용자가 소음 환경에서 통화를 수신하고 상대방 목소리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A1024 오디언스 보이스 프로세서는 현재 샘플링 작업 중에 있으며, 가격은 5~7달러 선이다. 신제품은 오디언스를 통해 직접 구입하거나 세계 각국의 회사 대리점이나 유통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