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지출이 많을 고객들을 위해 카드사들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무이자 할부에 상품권은 기본이며, 설 연휴동안 이동이 많은 고객들을 위해 교통비 캐시백도 준비돼있다. 긴 연휴를 맞이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항공권 할인 혜택은 덤이다.

먼저 하나카드는 2월 4일부터 20일까지 전국 유명 대형 할인점(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클럽)에서 설 선물세트 결제 금액대별로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현

대백화점에서 구매하면 최대 2만원 상품권이 제공된다. 아울러 28일까지 전 가맹점에서 10만원 이상 사용 시 2~3개월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5대 고속도로 휴게소(경부, 영동, 서해안, 호남, 남해)에서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캐시백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 고객을 위해 26일까지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500~2000달러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는 최대 8만원 선불카드를 선물한다.

삼성카드도 교통비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응모 후 오는 28일까지 전국 주유소, 고속 버스, 전국 철도, 전국 항공 관련 가맹점에서 결제금액포함 합산 50만원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행사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전국 할인점, 백화점,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업종 가맹점에서 삼성카드로 5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추첨 경품 행사를 진행해 1등에게는 100만원 삼성카드 여행상품권이, 2등에게는 서울 신라호텔 스파이용권, 3등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외식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롯데카드로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닷컴 등 다양한 유통매장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할인 혜택은 물론 상품권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에서 2월 5일부터 2월 20일까지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30% 할인을 받거나 결제금액에 따라 5%에 해당되는 롯데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며, 롯데슈퍼에서 2월 4일부터 22일까지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30% 현장할인은 물론 결제금액별 5%에 해당되는 롯데상품권을 증정받는다.

2월 5일부터 이마트, 홈플러스 등에서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결제금액대별로 5%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하고 최대 30~50%를 현장에서 할인해준다.

신한카드는 이용일수에 따라 최고 100만원 캐시백 등 경품을 제공하며, 5060명에게는 참가상으로 마이신한포인트 5000점을 적립해 준다.

또 오는 28일까지 신한카드에 백화점, 할인점, 온라인쇼핑(전자상거래·PG·홈쇼핑), 가전, 패션, 손해보험 업종으로 등록된 가맹점에서 할부 결제 시, 2~5개월은 무이자할부, 6~10개월은 슬림할부(부분무이자)로 자동 전환된다. 더불어 설 연휴 기간인 2월 9일부터 2월 28일까지 신한카드로 주유하고 신한후불하이패스카드 또는 신한후불교통카드로 고속도로 통행료를 결제한 개인 고객들에게는 통행료의 50%를 캐시백해 준다.

우리카드는 이벤트 응모 후 오는 22일까지 우리카드로 50만원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14명에게 주유권, 헤어이용권, 가족외식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설연휴 해외여행 시 우리카드 이용금액 100%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1명에게는 이벤트 기간 내 결제한 금액의 100%를 최대 3000달러까지 캐시백해주며, 당첨자 1000명에게는 우리모아포인트 10배 적립이 이뤄진다. 할인형 카드 소지 고객은 구매금액 300달러까지 결제금액의 5%를 캐시백해준다.

KB국민카드는 2월 28일까지 일시불 및 할부 5만원 이상 사용하면 일수에 따라 최대 8만원까지 캐시백해주며, 퀴즈 이벤트와 체크카드 이벤트를 통해 외식상품권, 영화예매권 등 각각 2015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백화점, 대형마트, 슈퍼마켓에서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및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설 선물세트 또는 제수 용품 구매 시 상품권 증정,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KB국민카드는 2월 한 달간 항공전용 상담데스크 또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내 라이프플라자 여행사이트를 통해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및 KB국민 기업카드 제외)로 국제선 항공권 구입 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