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DIPTS = 색다른 즐거움과 특별한 감동, 맛있는 이야기와 멋이 어우러진 ‘2008 이태원 지구촌축제(Itaewon Global Village Festival 2008)’가 그 화려한 개막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로 분주하다.

사단법인 이태원관광특구연합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와 용산구, 아리랑TV, OBS경인방송 등이 후원하는 2008 이태원 지구촌축제 행사는 오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4일간 서울 용산구 이태원 녹사평역 앞 특설무대와 이태원 거리 곳곳에 마련된 간이무대와 부스에서 풍성하고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 축제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쇼핑 및 관광 도시로서의 위상정립은 물론 지구촌축제를 통한 이태원의 비전을 제시하고 다양한 문화 컨텐츠 제공으로 인한 관광도시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매년 용산구 이태원에서 개최되는 행사다.

이태원은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특구로 서울을 찾는 외국인의 발길이 가장 많은 ‘쇼핑, 관광 허브지역’ 이며 다국적, 다민족적, 다정체성의 문화적 정서를 수용하고 교감할 수 있는 대표적 ‘퓨전 문화 지역’으로, 11번째를 맞는 이태원 지구촌축제는 11개국의 먹거리가 참여하는 세계음식문화 축제와 함께한다.

이번 축제는 300명의 기수단 및 거리행진단이 300미터의 행렬로 참가하는 개막축하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타드락의 사물놀이 개막공연, 중국 기예단의 고난도 기예와 변검 공연, 인디밴드 ‘지하드’와 퓨전락밴드 ‘고구려’ 공연, 그리고 퓨전국악과 POP, 태권도 시범 공연, 각 나라를 대표하는 댄스 공연 등 4일 내내 공연행사가 풍성하게 이어져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국내 유일의 외국어방송사인 아리랑TV를 통해 전세계에 실시간으로 중계될 예정인 가운데 외국 관광객들이 직접 참가하는 뻔뻔(FUN FUN) 장기자랑, 도전 엉뚱기네스, OBS 경인방송의 인기 프로그램인 <도전마이크스타>가 ‘시민노래자랑’ 특집 공개방송으로 치러질 예정이어서 이곳을 찾는 손님들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태원 녹사평역 주변 인도상에서 펼쳐질 세계음식축제는 김치전시·시식회, 홍삼시음회 등 한국의 전통음식을 비롯한 11개국의 전통음식업체를 초청, ‘세계음식 맛보기’ 행사도 함께 마련돼 맛과 멋을 한꺼번에 누리는 보기 드문 축제가 될 전망이다.

주최측은 이번 지구촌 축제를 통해 쇼핑 및 관광의 명소로써 폭넓은 인지도를 얻고,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우리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IP통신, dippress@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