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우리 농식품과 농어촌에 대한 가치를 재 발견하고 식품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기 마련되는 ‘KOREA FOOD EXPO 2008(KFE2008)’ 전야제가 오는 12일 오후 6시 30부터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오는 13일부터 시작되는 KFE2008 행사는 농림 수산 식품부가 주최하고 KFE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본 행사에 앞서 개막을 알리는 전야제는 주관사인 JYP엔터테인먼트의 기획으로 좋은콘서트가 연출을 맡았다.
‘밥상’을 테마로 한 이번 전야제는 일반인이 KFE2008을 쉽게 이해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음식, 예술, 음악이 한데 어우러진 문화행사로 꾸며진다.
전야제는 1부 ‘한국의 밥상, 독특함에 반하다’, 2부 ‘위대한 밥상, 열정이 솟구치다!’, 3부 ‘세계의 밥상, 세계로 나아가다!’, 4부 ‘화합의 밥상, 어울림으로 하나되다!’ 등 총 4부로 펼쳐진다.
이 전야제에는 퓨전국악밴드 ‘wHOOL’, 국내 최초 가야금 오케스트라 ‘숙명 가야금 연주단’, 비보이팀 ‘라스트원’을 비롯해 쿨(cool) 윤하 휘성 이적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 화려한 무대를 이어간다.
전야제에 앞서서는 오후 4시부터 박진영 2PM이 함께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소개하ㄴ는 등 참여 시민들과 교감을 나누는 사전 이벤트도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전야제는 JYP사단의 인기 가수들이 총 출동할 것으로 전해져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3,4부를 통해 모습을 보일 JYP사단의 박진영 원더걸스 2PM 2AM은 무대에서 화려한 퍼포먼스 및 감성적 공연을 화려하게 펼쳐 보일 예정이다.
전야제의 하이라이트가 될 4부에는 이번 KFE2008을 위해 박진영이 작사, 작곡하고 원더걸스가 부른 KFE2008의 테마송 ‘Come Enjoy’가 최초 공개 된다.
JYP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는 “뜻 깊은 KFE2008의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전야제를 위해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음식의 ‘먹는 즐거움, 보는 즐거움, 나누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FE2008은 오는 12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양재동 aT센터와 시민의 숲에서 열린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