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 시상식 수상자들이 행사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이사장 길종성, 이하 독도사랑회)는 지난 27일 고양시 독도홍보관에서 제1회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독도사랑회는 이날 행사에서 지난 32년간 ‘독도는 우리땅’을 노래하며 독도를 홍보해온 정광태 교수를 독도사랑회 명예회장에 추대했다.

독도사랑회 명예회장에 추대된 정광태 교수(우)와 길종성 독도사랑회 이사장(좌)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또 제1회 독도홍보대상에는 매년 전국초중고 글짓기 대회(9회)를 후원하고 수상자들에게 독도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등 독도수호 및 교육활동에 앞장서 온 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이 대상에 선정했다.

개인부문은 그 동안 독도사랑회가 주관하는 독도홍보 및 국내외 역사문화 탐방 등을 후원하며 올바른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서 온 GP케미칼 양일근 대표이사에게 최우수회원 상을 수상했다.

독도홍보 최우수회원 상을 수상한 GP케미칼 양일근 대표이사(좌)와 길종성 독도사랑회 이사장(우)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독도홍보 최우수회원 상을 수상한 양 대표는 “아직도 국민들과 기업들은 독도에 대한 관심이 부족 한 것 같다”며 “작은 힘이지만 지속적으로 독도수호 활동에 적극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독도 홍보 및 교육활동에 앞장서온 박규성 오리엔탈 푸드코리아 대표, 손덕수 대동인덱스 대표, 윤정미 해성 대표, 임석암 데코리운 대표와 독도사랑회 자문위원인 김홍진씨와 상임위원인 최현경 씨 등이 독도홍보 상을 수상했다.

또 독도사랑회는 2015년 사업목표로 육군 백마부대와 함께 독도홍보관 및 안보전시관 건립을 계획 중이며 독도 글짓기 대회 및 독도탐방 등을 통해 독도 홍보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