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피죤(대표 이주연)은 지난 23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그린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5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변화를 수용하고 뛰어난 리더십으로 창조 경제를 이끄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경영 철학 및 비전, 경영 성과, 투명 경영 및 사회적 책임 이행 등 총 8가지 평가 항목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부문별 최고의 CEO를 선정한다.

올해는 정도 경영, 혁신경영, 창조경영, 사회책임경영, 그린경영 등 총 16개 부문별로 시상했다. 피죤은 친환경 경영 철학, 사회적 책임 이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그린 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피죤이 지난 23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그린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피죤 제공)

피죤은 창립 당시부터 단순히 생활용품을 만드는 회사가 아닌 ‘환경 지킴이 기업’으로서 당장의 이익보다는 100년 뒤 환경을 지켜줄 수 있는 상품 개발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원료 선정부터 제조, 유통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자연과 환경에 이롭게 하고자 했다.

특히 피죤은 대표 제품인 섬유유연제 피죤, 액체세제 액츠, 살균세정제 무균무때를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만들었으며 모든 제품 용기를 재활용이 가능한 용기를 사용했다. 또 필요 없는 포장이나 판촉용 포장재를 줄이는 등 환경 보호에 앞장 서고 있다.

이외에도 피죤은 친환경 생산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절감을 실현했다. 아울러 해마다 매출액의 8~10%를 친환경 제품 연구 및 개발(R&D)에 투자하고 환경관련 봉사활동 및 자연재해 봉사활동회를 운영하는 등 환경 보전을 위한 친환경 경영 활동 및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주연 피죤 대표는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 생산에 주력한 경영 활동을 토대로 생활용품 기업으로서 깨끗한 생활문화를 창조하는 선두 기업으로의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