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새 노래 ‘Nobody(노바디)’로 연일 화두가 되고 있는 원더걸스가 이번엔 음원 공개 3일만에 주요 온라인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 하는 기염을 토해내고 있다.
지난 22일 온라인을 통해 4번째 프로젝트 앨범 ‘The Wonder Years ? Trilogy’ 타이틀 곡 ‘Nobody’를 선 공개한 원더걸스는 음원 공개 직후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로 뛰어 오른데 이어 공개 2시간 만에 일부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속에 화제를 몰고 왔다.
이같은 반응속에 원더걸스는 음원 공개 3일만인 25일 멜론 도시락 싸이월드 Mnet(엠넷) 벅스 뮤즈 주크온 소리바다 등 8개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거머쥐는 화끈함을 보였다.
원더걸스는 또한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의 인물 검색순위 1위 자리를 지켜내는 등의 저력을 과시하며 올 가을 ‘Tell Me’ ‘So hot’에 이은 ‘Nobody’의 광풍(狂風)을 예고하고 있다.
원더걸스 소속사인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Nobody가 방송 전 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선공개 만으로 모든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게돼 매우 놀랍다”며 “반짝거리고 화려한 60년대 레트로(Retro)로 멋진 활동을 펼쳐갈 원더걸스에게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Nobody’는 80년대 중·후반 댄스 POP인 ‘Tell me’로 시작해 80년대 초반 Synth POP인 ‘So hot’을 거쳐 60~70년대 Motown 걸 그룹 사운드를 완벽 재현해 선보이는 Retro 3부작의 완성판으로 불리운다.
한편 원더걸스는 오는 26일 KBS <뮤직뱅크>를 통해 ‘Nobody’로 4번째 프로젝트 앨범 활동의 포문을 연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