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2PM의 첫 번째 싱글 ‘Hottest time of the day’가 29일 온라인을 통해 선 공개됐다.

‘보이밴드의 정의를 바꾸겠다’는 2PM의 싱글 ‘HOTTEST TIME OF THE DAY’에는 타이틀 곡 ‘10점 만점에 10점’과 ▲Only you ▲Angel ▲10점 만점에 10점(old school ver.)을 비롯해 연주곡인 ▲10점 만점에 10점 ▲Only you 등 총 6개 트랙으로 담겨 있다.

2PM의 첫 번째 싱글의 타이틀곡 ‘10점 만점에 10점’은 록적인 기타 리프, 일렉트로니카 사운드의 트랙, 힙합 비트가 결합된 하이에너지 하이브리드 곡으로 박진영이 god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 밴드 2PM을 위해 직접 만든 곡이다.

강렬한 리듬과 가사가 인상적인 이 곡은 춤·노래·비보잉·보디빌딩·아크로바틱 등 2PM의 모든 실력이 집약돼 있어 이들의 새롭고 파격적인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두번째 트랙 ‘Only You’는 이별 한 남자가 옛 연인을 그리워하는 애절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강렬한 힙합 리듬에 맞춰 흐르는 슬프고 서정적인 멜로디와 오케스트라와의 조화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별 후 심정을 느끼게 해 준다.

3번 트랙 ‘Angel’은 The Playdog production의 프로듀서 권태은이 만든 곡으로 일렉트로닉 신디사이저와 힙합비트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장르의 신명나는 댄스 곡이다. 2PM 멤버들의 개성 있는 보컬이 잘 드러나고 있다.

4번 트랙 ‘10점 만점에 10점(old school ver.)’은 앨범 타이틀곡을 타악기와 박진영의 목소리 만을 이용해 올드 스쿨 힙합(old school hihop)으로 리믹스해 원곡과 색다른 매력을 느끼게 한다.

2PM은 JYP사단이 god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 밴드로 그룹 명은 이번 싱글 타이틀과 같은 ‘Hottest time of the day’의 뜻을 내포하고 있으며 하루 중 가장 활동적이고 핫(Hot)한 시간인 오후 2시의 느낌에 걸 맞는 다이나믹하고 과감한 음악활동을 펼쳐가는 그룹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JYP관계자는 “이번 싱글 음반은 2PM이 그 동안 혹독한 트레이닝을 통해 쌓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그들의 매력을 최고치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제작 된 감각적인 앨범”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날 2PM의 타이틀곡 ‘10점 만점에 10점’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됐다.

2PM의 매력을 어반스타일의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내고 있는 이 뮤직비디오는 ‘뮤직비디오 최초 촬영’을 허가 한 W호텔의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이 시선을 끌어당기며 10점 만점에10점짜리 ‘그녀’에게 반한 멤버들의 일곱 가지 에피소드가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감상은 멜론, 도시락 등 음원 사이트를 통하면 된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