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이 초등 수학 개념서 ‘수학 개념 뿌리뽑기’를 출간한다.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수학 개념 뿌리뽑기’는 빠른 시간 안에 수학의 기본을 다질 수 있도록 교과서 개념 문제로 최대한 간결하게 교재를 구성했다.

본책에서는 기초 문제, 교과서·익힘책 기본 문제를 통해 완벽한 개념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고 추가적으로 ‘부록’을 통해 본책에서 다루지 못한 익힘책 다지기 문제와 단순 문장제를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수학 개념 뿌리뽑기는 학생들이 기존의 두꺼운 개념서로 학습하면서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하기 위해 교재를 얇게 구성한 대신 한 권에 개념과 연산 학습을 모두 담은 것이 큰 장점이다.

한쪽 면은 명쾌한 개념 정리를 수록하고 다른 쪽 면에는 그 개념이 적용된 연산 문제(기초력 문제)를 실어 학습한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간결한 구성 덕분에 학습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짧아진 방학 기간 동안 쉽고 빠르게 다음 학기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 있어 예습용 교재로 적당하며 학기 중에는 진도용 교재 또는 숙제용 보충교재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박금옥 천재교육 초등교재개발본부 차장은 “수학에서 기본 개념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는 만큼 학생들이 보다 쉽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교재를 개발했다”며 “초등 수학 교과서 발행사인 천재교육의 노하우를 담아 더욱 확실하고 믿을 수 있는 수학 개념서라 자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수학 개념서 ‘수학 개념 뿌리뽑기’는 초등에 이어 중고등 과정도 출시 예정이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