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라이나생명보험(대표 홍봉성)은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THE 건강한 가족, THE 건강한 사회’라는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가족이 건강해야 사회가 건강하다’는 주제로 진행되며, 응모 분야는 영상 부문과 구성안(시나리오, 스토리보드) 부문 두 가지로 구분된다. 휴학생을 포함한 2년제 이상의 대학생이라면 개인 또는 팀(최대 3인)단위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THE 건강한 가족, THE 건강한 사회라는 테마에 맞춰 ▲어린 시절 할머니, 할아버지와의 행복했던 추억 ▲부모님과의 화해 에피소드 ▲우리 집안의 보물·풍습 ▲추억이 묻어나는 우리 가족만의 음식 ▲즐거웠던 가족 여행의 추억 등과 관련된 세부 내용으로 작성, 제작하면 된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라이나생명 홈페이지 방문 후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해 작품과 함께 공모전 작품 접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작들에 대해서는 심사와 프레젠테이션 발표 과정을 거쳐 12월 중순경 대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0 팀의 작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은 영상 및 구성안 부문 구분 없이 1팀을 선정하여 500만원, 우수상은 각 부문별 2팀을 선정하여 각 100만원, 장려상은 부문 구분 없이 5팀을 선정하여 각 50만원을 시상하게 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향후 라이나생명 고객에게 전달되는 각종 영상,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건강한 사회의 기반은 건강한 가족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부분을 대학생들의 세련된 표현방식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모두 공감하고 느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 추억과 감동이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