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이광용 기자 = 예전에는 갸름한 U라인의 얼굴형을 선호했으나 최근에는 V라인의 얼굴형이 대세이다.
김태희, 한예슬이 화두로 떠오르는 것도 작고 갸름한 턱선 때문이다. 여성들의 V라인의 얼굴성형에 김태희, 한예슬은 가장 닮고 싶은 연예인이다.
즉, V라인의 얼굴형은 여성스럽고 작아 보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여성의 희망사항이다.
따라서 갸름한 얼굴을 의미하는 V라인은 턱 끝이 뾰족하고 턱 선이 갸름한 얼굴로 신세대 미인형으로 각광 받고 있다.
눈, 코 등의 이목구비도 중요하지만 여성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선(라인)’이다. 라인이 아름다우면 전체적으로 아름다워 보인다. 이 때문에 이마와 코의 S라인, 얼굴의 V라인, 몸의 S라인 등이 최근 큰 화두가 됐다.
이러한 시대에 살면서 실제보다 얼굴 크기가 커 보이는 ‘사각형 얼굴’은 여간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다.
이에 대해 가가성형외과의 박동만 원장은 “여성들에게 있어 눈, 코, 입은 화장으로 약간의 커버를 할 수도 있지만, 사각턱이나 돌출된 광대뼈는 수술이나 시술 외에는 방법이 없다”며 “특히 사각턱의 경우에는 딱딱하고 드센 인상을 주며 강하고 남성적으로 보여 사각턱뼈 교정으로 굳어진 얼굴의 분위기를 부드럽고 세련된 느낌으로 바꿔줘 목선이 길어 보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도 있다”고 조언한다.
요즘에는 얼굴윤곽수술을 하지 않고도 보톡스 주사를 턱의 각진 부위의 근육에 놓아주면 턱선이 갸름하게 할 수 있는 시술법도 나왔다.
보톡스 주사를 할 경우에는 1~2분간의 간단한 시술로 갸름해 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관련 전문의는 말한다.
또한 광대뼈의 경우에 심하지 않은 경우는 수술보다는 다른 부위에 자가지방을 채워줘 부드럽고 어려 보이는 인상으로 변신할 수 있도록 하는 ‘자가지방이식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수술을 하는 경우 입안 쪽을 절개하는 방법과 겉 피부에 상처를 만들어 하는 방법으로 나눠지는데 많은 사람들이 입안 절개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최근에는 매끄럽고 날렵한 턱, 즉 V 라인 턱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양쪽 사각턱과 턱끝을 같이 절제하는 수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이럴 경우 훨씬 세련된 이미지를 가질 수가 있다는 게 성형 전문의의 말.
박 원장은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많은 의료인과 충분히 상담하고 진행해야 한다”며 “수술 시간은 전신마취 하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것이 보통이며 수술 후에는 감염에 주의해야 하므로 가글을 열심히 하고 입안을 자주 헹궈 주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DIP통신, ispyone@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