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연초 아이시티, 500만원대 대단지 아파트 ‘분양신화 이어갈까’
거제시 연초면 한내리 산 105-1번지 일원에 건립 예정인 거제 아이시티 일대는 2020 거제도시기본계획에 의해 주거단지와 상업단지가 들어설 계획이어서 새로운 명품 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경남=NSP통신 도남선 기자) = [김건희 아나운서]

거제도는 최근 분양하는 아파트마다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분양가가 1000만원대를 호가하며 부산 해운대를 뺨치는 수준입니다.

이는 삼성중공업과 대우중공업 등 조선소로 인해 호황을 누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양 호황을 누리고 있는 거제도에 5~600만 원대 최저가의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고 합니다.

도남선 기자가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도남선 기자]
거제 연초지역주택조합(가칭) 추진위원회(가칭)는 1일 주택홍보관을 개관하고 거제 아이시티 1025세대에 대한 조합원 모집에 나섰습니다.

오는 12월 조합원설립인가를 신청하고 내년 4월 사업승인을 마칠 계획입니다.

연초면 한내리 산 105-1번지 일원에 건립 예정인 거제 아이시티 일대는 2020 거제도시기본계획에 의해 주거단지와 상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삼성중공업과 그 협력사의 배후 주거단지로서 신시가지로 개발도 기대됩니다.

“지금 제가 서 있는 이 곳 뒤편으로는 1000세대 메머드급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지입니다. 그리고 전면으로는 상업단지와 주거단지가 대단위로 조성될 계획입니다”

고현항 항만재개발 사업 위치도. 거제 연초지역주택조합 아이시티의 건립 예정지 일대는 고현항 항만재개발 사업으로 세계적인 해양관광 랜드마크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미래가치도 풍부하다.

이와 함께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으로 이 일대가 세계적인 해양 관광 랜드마크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미래가치도 풍부합니다.

[인터뷰 / 이정환 금호산업개발 본부장]
“아이시티는 삼성중공업 제2공장을 배후로 하고 있으며 풍부한 대기수요가 형성돼 있는 곳으로서 제2의 양정, 제2의 고현이 될 수 있는 미래가치가 풍부한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입지조건에도 불구하고 거제 아이시티는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3.3제곱미터당 600만원대로 공급합니다.

[인터뷰 / 이정환 금호산업개발 본부장]
“아이시티는 거제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580만원에서 620만원의 평균가를 형성하고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평면과 최고의 마감재로 공급할 예정입니다”

아이들이 행복한 집이라는 콘셉트로 건립되는 거제 연초지역주택조합 아이시티는 저렴한 공급가와 우수한 입지조건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NSP뉴스 도남선입니다.


[촬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aegookja@nspna.com, 도남선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