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개그맨 권영찬이 최근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루비홀에서 진행된 ‘메타포럼 CEO 아카데미’에서 마케팅 특강을 가졌다.
이날 권영찬은 ‘마케팅 달인에 도전하기’라는 주제로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한 기업인과 전문직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권영찬은 강연에서 다양한 기업의 CEO와 전문 영역에서 활동하는 대표들을 위해서 자신이 진행한 다양한 대표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한 노하우와 현장에서 사람의 마음을 읽는 마케팅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공감을 얻었다.
‘행복재테크’ 강연으로 스타강사 반열에 오른 권영찬이 ‘메타포럼 CEO 아카데미’의 마케팅 강사로 초빙된데는 그가 지난 1999년부터 2005년까지 6년간 한경희 스팀청소기 홈쇼핑 마케팅을 진행, 성공사례를 만든 장본인이기 때문이다.
또한 2009년부터는 축구스타 박지성 선수의 국내 CF총괄 마케팅 이사를 2010년까지, 국내 대표 영화제인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 이사를 2012년까지 맡아 가시적 성과를 보여 준 바 있다.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문가로 통하는 그는 최근 한 중소업체 기능성 쓰레기통 제품의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홈쇼핑 10회 연속 매진이라는 성과를 거둔 바도 있다.
‘메타포럼 CEO 아카데미’는 이시형 박사가 좌장으로, 최창호 심리학박사가 대표로 있는 포럼으로 지난 8월 28일 부터 16주 동안 ‘뇌과학과 마케팅의 조우’라는 주제로 운영 중이다.
한편 권영찬은 방송과 강연 등으로 바쁜 가운데서도 현재 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 대학원 석사 마지막 학기를 보내며 만학의 꿈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swryu64@nspna.com, 류수운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