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대전 사옥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코레일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2014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증 심사 평가에서 코레일은 기업 비전을 위한 경영전략 달성, 인적자원관리체계 구현, 전략적 성과관리체계 구축 등 체계적 인재 육성과 관리를 통한 인적자원개발의 조직 경영성과 기여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이번 인증으로 정부포상과 고용노동부 지원사업 참여 시 혜택을 받게 된 코레일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서, 매년 열리는 중앙교육훈련경연대회, 관련 학술대회 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그동안 코레일은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중장기 전략 수립과 우수 인재의 육성 및 관리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왔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앞으로 서비스 교육과 기술교육에 대한 ISO 9001 품질인증 등 새로운 과제에 도전할 것이다”며 “사람이 경쟁력인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등 교육의 품질을 높여 새로운 철도 100년을 이끌 미래지향형 인재양성에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레일은 맞춤형 지식습득을 위한 직급‧직무별 역량교육, 사이버교육과 집합교육을 통합한 혼합교육, 기술자격제 운영, 국가관‧ 애사심‧직업 소명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 등 연간 11만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2006년 6월부터 국내 최초의 철도차량운전면허 전문교육 기관이자 적성검사 기관으로, 서울메트로 등 국내 6개 철도 운영기관의 운전면허 교육훈련을 담당하고 있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