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인성정보(대표 원종윤)가 생리통완화기 ‘하이케어레이디’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인성정보의 글로벌 네크워크 기반을 활용해 만든 생활의료기기 분야의 첫 제품으로 국내 뿐 아닌 해외시장을 겨낭한 제품이다.

생리통은 여성의 50% 이상이 경험하는 흔한 부인과 질환으로 여성들은 통증 완화를 위해 진통제 복용, 온열요법, 운동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

인성정보는 각종 통증 완화와 치료 목적으로 저주파 의료기기가 사용되고 있는 점에 착안, 2년간의 연구개발과 임상시험을 거쳐 자극파형 형태, 자극 빈도, 자극 시간 등의 메커니즘을 완성해 통증 완화에 탁월한 생리통완화기를 개발했다.

‘하이케이레이디’는 TENS(경피신경전기자극)를 이용해 내부 체온을 상승시켜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이는 자궁 내 풍부한 산소공급을 통해 통증 유발 물질인 프로스타글라딘의 생성을 억제시켜 통증을 감소시킨다. 자궁내 온도 증가는 통증 부위의 진정 작용에 도움을 주며 또한 자궁 주변부의 혈류를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도와 생리혈의 배출이 원활하게 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전용패치를 복부에 부착해 사용하며 동전 2개 크기의 소형으로 휴대가 용이, 일상생활 중에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원종윤 인성정보 대표는 “하이케어레이디는 진통제 복용을 꺼리는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동안 원격진료에 초점을 맞춘 유헬스 모델 외 생활의료기기의 첫 제품으로 앞으로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생활의료기기 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