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선글라스 브랜드 원러브아이웨어(One Love Eyewear)가 밥말리풋웨어코리아(공식 제조 수입사 에이치 인터내셔널)를 통해 국내에 론칭한다.

자메이카를 상징하는 레게의 전설 밥말리(Bob Marley)의 평화 메시지 '원 러브(One Love)'를 모티브로 한 원러브아이웨어는 지난해에 밥말리 슈즈를 런칭한 밥말리풋웨어코리아에서 자체 제작 및 런칭한 브랜드로 100% 핸드메이드 제품이다.

원러브아이웨어 전 제품 (원러브아이웨어 제공)

원러브아이웨어 제품은 밥말리의 나라 따뜻한 자메이카를 담은 100% 수제 나무테가 특징이다. 나무테는 13가지 모델별로 흑단나무, 대나무, 단풍나무 등의 고급 나무소재를 100% 사용하였으며, 나무 특성상 100% 수제작업을 하였다. 원러브아이웨어 제품은 나무 재질이지만 생활방수가 되고, 무거울 것이라는 선입견과는 달리 제품 한 개가 20~30g 수준일 정도로 가볍게 착용이 가능하다.

디자인은 전체 13개 제품 중 메이플 제품 2종에 밥말리를 상징하는 라스타 컬러를 디자인해 브랜드 정체성을 돋보이게 했다. 또한, 에보니 올리브 블랙, 레이스 올리브 블랙 제품은 대나무로 뛰어난 강도와 가벼움을 강조해 제작됐다.

렌즈는 디글리콜 카보네이트 제품인 일명CR39 렌즈를 사용했다. CR39렌즈는 일반 렌즈들에 비해 광학적인 특성이 우수하다. 일반 렌즈보다 무게가 가볍고 특히 유리 다음으로 빛의 투과율인 아베수가 가장 높아 선명하다. 자외선 차단은 UV 400으로 일반 선글라스의 자외선 차단 지수가 200인 것과 달리 2배 차단된다.

원러브아이웨어는 선글라스 케이스도 별도 제작했다. 대나무로 만든 100% 핸드메이드 우드 케이스와 마로 만든 케이스 2종을 구비하고 있다.

제품은 국내 오프라인은 원러브아이웨어 본점을 비롯 원러브 몰, 갤러리아몰, AK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국내 기준 25만원이다. 원러브아이웨어는 론칭을 기념해 일주일간 15% 브랜드 세일을 진행한다.

배세영 에이치 인터내셔널 대표는 “밥말리 패션은 전 세계적으로 매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자메이카가 재조명 받으면서 브랜드 정신이기도 한 ‘원러브’가 평화와 사랑의 상징으로 널리 알려지고 있다”고 말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