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제이씨현시스템가 출시한 기가바이트 GA-Z77X-UD4H 블랙 에디션 메인보드는 8페이즈 전원부와 스타일리쉬 써멀 디자인으로 오버클럭 성능을 높이고, SATA3 확장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GA-Z77X-UD4H는 블랙 에디션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3D 디지털 파워 디자인이 적용 된 것이 특징이다.
기가바이트 하이앤드 메인보드에 적용되는 3D 디지털 파워 디자인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해 효율적인 전원 컨트롤이 가능한 기술이다.
이 기술은 메인보드의 핵심부분인 CPU, IGP, 메모리, VTT에 대해 독립적인 디지털 파워 제어를 실현해 뛰어난 전원 효율을 제공한다.
3D 디지털 파워 디자인이 적용된 GA-Z77X-UD4H 메인보드는 CPU와 메모리에 원하는 전압을 빠르고 정확하게 인가가 가능하며, 전압강하를 사전에 억제해 최적의 오버클럭 환경을 제공한다.
실제로 기가바이트는 3D 디지털 파워 디자인이 적용된 기가바이트 Z77 메인보드와 인텔 아이비브릿지 i7 3770K 제품 조합으로 오버클럭 세계 기록 7.032GHz를 달성해 3D 디지털 파워 디자인의 월등함을 증명했다.
GA-Z77X-UD4H는 블랙 에디션 메인보드는 기존 써멀 솔루션보다 향상된 성능과 스타일리쉬함을 강조하기 위해 새롭게 디자인된 방열판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원부를 감싸고 있는 방열판의 면적과 높이를 더욱 키워 과-부하, 고-발열에도 안정적인 컴퓨팅 환경은 물론 오버클럭시에도 강력한 쿨링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블랙 에디션에 걸맞게 오버클럭커의 편의에 최적화된, 온-보드 익스트림 하드웨어 스위치가 탑재돼 오버클럭시 편리한 전원인가와 리셋 그리고 CMOS 클리어가 가능해 시스템 안정화 작업시 발생할 수 있는 번거로움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
GA-Z77X-UD4H 블랙 에디션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만의 독자적 설계인 UD4(Ultra Durable4) 설계가 적용돼 일반 PCB보다 2배 많은 구리 레이어를 적용해 냉각 성능과 오버클럭 안정성을 보장한다.
이외에도 이 제품은 100% 일본산 고급 솔리드 캐패시터가 적용돼 발열로 인한 시스템 문제를 해결 한 것이 특징이다.
기가바이트의 블랙 에디션 시리즈의 최신 제품인 GA-Z77X-UD4H 메인보드는 22만원 초반대(Open Price)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