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가 출시한 HV 지포스 GT 640 로우프로파일 에디션 (HV GeForce GT 640 LowProfile Edition, 이하 GT 640))은 넉넉한 메모리 용량을 갖추고 슬림PC에도 사용할 수 있는 케플러 아키텍쳐 기반 보급형 그래픽카드다.
GT 640은 28nm 공정 기술과 혁신적인 케플러(Kepler)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384개의 CUDA 프로세서와 2GB의 넉넉한 프레임 버퍼 메모리 용량의 DDR3 메모리를 채택했다.
GT640은 최대 65W의 낮은 소비전력으로 보조 전원 연결이 필요 없고 350W 파워서플라이에서도 원활한 동작이 가능해 우수한 와트당 성능비를 자랑한다.
10만원 초반대의 보급형 그래픽카드임에도 어댑티브 버티컬 싱크(적응형 수직 동기화)기술이 적용돼 프레임률 등락에서 발생하는 화면 왜곡 현상(Tearing, Stuttering)을 획기적으로 줄여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
또한, 이 그래픽카드는 새로운 안티앨리어싱(테두리 계단현상 방지) 모드인 FXAA를 지원해 성능 하락을 최소화하면서도 사물의 테두리를 매끄럽게 표현해 주는 등 상위 기종인 GTX 시리즈의 많은 장점과 기술 공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환경을 조성해 주는 다이렉트11(DirectX 11) 지원과 버전 1.4a 규격을 지원하는 HDMI로 블루레이 3D는 물론 돌비 트루HD(Dolby TrueHD)와 DTSHD 마스터(Master) 오디오도 지원해 전천후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구성이 가능하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