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샘표는 간편 육수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샘표 가마솥 방식 사골육수’, ‘샘표 비법재료 만능육수’ 등 2종이다. 재료 준비나 복잡한 조리과정 없이 제대로 된 육수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고 샘표 측은 설명했다.

진한 액상 농축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깊은 맛의 육수를 바로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 1~3인분씩 소포장돼 가정뿐 아니라 등산·캠핑·여행 등 야외 활동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샘표 간편 육수 2종(샘표 가마솥 방식 사골육수·샘표 비법재료 만능육수) (샘표 제공)

샘표 가마솥 방식 사골육수는 횡성한우 사골과 국산 천일염만 넣어 정통 사골 곰탕 육수의 깊은 맛을 살렸다. 가마솥에서 뼈를 오랜 시간 여러 번 끓여 우려내던 전통 방법에 착안해 110도 이상의 고온 압력 솥에서 사골을 끓였다. 곰탕·떡국·만둣국은 물론 각종 전골·찌개를 만들 때 깊은 맛을 내는 데 활용하면 된다.

샘표 비법재료 만능육수는 육수의 왕으로 불리는 솔치를 비롯해 수염새우·양지·사골·황태 등 11가지 비법재료를 모두 담은 제품이다. 고온 솥에서 끓여 잡내 없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냈다. 해물·육류·채소 등 다양한 재료의 맛이 조화돼 국물·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밑국물로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샘표 가마솥 방식 사골육수(12㎖·10인분), 샘표 비법재료 만능육수(11.5㎖·24인분) 각 9800원이다.

홍은선 샘표 간편육수 마케팅 담당자는 “우리나라 음식은 육수를 베이스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육수를 내는 과정이 번잡하고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사골육수와 만능육수는 요리를 더 쉽고 간편하게 도와주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