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야쿠르트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여성갱년기 건강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여성갱년기 건강솔루션은 피크노제놀과 은행잎 추출물, 비타민 등을 주원료로 사용해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항산화 및 혈행 개선 등의 기능성도 강화했으며 복합효소를 담아 영양소를 보다 쉽고 빠르게 흡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제품에 사용된 피크노제놀은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원료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성 인증을 통과했다. 또 세계 80여개 국가에서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일본·대만·이탈리아에서 3차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안전성과 기능성을 입증했다.

한국야쿠르트가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여성갱년기 건강솔루션'을 출시했다. (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2월 여성을 위한 건강음료인 ‘석류진’을 출시했으며 이번 갱년기 제품 출시로 중년 여성을 위한 맞춤 제품을 내세운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이사는 “여성갱년기 건강솔루션은 전 세계적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이 인정된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며 “갱년기는 적절한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므로 갱년기 이전이라도 건강한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섭취해도 좋다”고 말했다.

제품 주문은 야쿠르트 아줌마 또는 브이푸드몰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가격은 1개월분 기준 6만6500원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