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대상 청정원은 체지방 걱정을 줄일 수 있는 기능성 식용유 ‘건강한 쿠킹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식용유 가운데 유일하게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원료 개별 인정을 받은 제품이다.

청정원 '건강한 쿠킹유' (대상 제공)

건강한 쿠킹유는 중쇄지방산(MCFA)이 함유돼 일반 식용유에 비해 체지방 증가를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 중쇄지방산은 코코넛 오일 속 성분으로, 지방의 구조상 사슬의 길이가 짧아 물에 잘 녹고 몸 속에서 소화 흡수가 빠르다.

필요한 만큼 쓰고 남으면 대부분 체지방으로 쌓이는 일반 장쇄지방산과 달리 섭취한 대부분이 에너지로 쓰이기 때문에 체지방으로 쌓이는 양이 줄어든다. 중쇄지방산은 모유나 우유에도 들어 있는 안전한 성분으로 알려졌다.

건강한 쿠킹유의 기능성은 국내뿐 아니라 일본의 후생노동성을 비롯, 대만과 중국의 국가 기관에서도 건강∙보건 식품으로서 인정을 받았다. 또 인체적용시험을 통해서도 일반 식용유 섭취시 대비 체지방량 감소 및 피하지방, 내장지방의 면적이 줄어든 것으로 확인되기도 했다.

현재 국내 가정용 식용유 시장 규모는 약 3500억원 규모로, 이 중 올리브유, 포도씨유, 카놀라유등 고급유 시장이 약 6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웰빙 인식이 확산되면서 이러한 고급유 시장 트렌드도 오메가3 식용유, 견과유 등 기능성 식용유 제품으로 옮겨 가는 추세다.

대상은 이번 건강한 쿠킹유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능성 식용유 제품을 추가로 선보여 관련 제품군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능성 식용유 시장 안착과 3년내 기능성 식용유 시장 점유율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청정원 건강한 쿠킹유 가격은 가격은 650g 용량에 1만1900원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