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샘표의 건강발효흑초 브랜드 백년동안은 블루베리 흑초청, 석류 흑초청, 생강레몬 흑초청 등 신제품 ‘흑초청’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백년동안 흑초청은 통알곡 생현미를 자연 발효한 100% 흑초 원액에 블루베리, 석류, 생강∙레몬 등 원물을 직접 넣어 담근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설탕이나 액상과당 대신 유기농 아가베 시럽을 넣어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고 샘표 측은 설명했다. 특히 흑초원액과 유기농 아가베 시럽으로 만들어 다른 청제품에 비해 끈적임이 덜하고 맑은 것이 특징.
블루베리 흑초청은 현미발효흑초에 블루베리를 통열매 그대로 넣은 제품으로 우유 등에 넣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석류 흑초청은 탄산수 등에 타서 여름철 시원한 음료로 즐기기에 좋으며, 생강레몬 흑초청은 기관지에 좋은 생강을 넣어 추운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흑초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가까운 대형마트 및 백화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490g 한 병에 9100원(소비자가 기준).
송아영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현미를 자연 발효해 만든 흑초는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 등 각종 건강성분이 풍부해 식초의 왕이라 불린다”며 “이번 출시한 ‘흑초청’으로 몸에 좋은 흑초를 시원한 음료뿐 아니라 따뜻한 차나 요리 등 다양하게 즐기는 법을 소비자들에게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