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남양유업(대표 이원구)은 한컵(200ml) 음용시 일일 비타민 D 권장량의 50%를 충족시켜주는 ‘칼슘 흡수를 위한 뼈건강 비타민 D 우유’를 선보였다.
체내에서 합성이 안되는 비타민D는 햇빛을 쬐면 피부에서 일어나는 생화학 반응을 통해 생성되는데 보통 체내 칼슘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하며 최근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데 관여해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남양유업은 한국인의 비타민 D와 칼슘의 일일 영양소 기준치는 각각 5ug, 700mg로 남양유업 칼슘 흡수를 위한 뼈건강 비타민 D우유 200ml 기준, 비타민 D가 2.5ug, 칼슘이 460mg이 들어있어 하루 한잔으로 일일 기준치의 부족분을 대부분 충족할 수 있다는 것.
이원구 남양유업 대표는 “비타민 D 우유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역할에 칼슘은 강화하고 지방은 낮춘 현대인에게 적합한 맞춤형 우유”로써 “외부활동이 부족한 직장인들뿐만이 아니라 골다공증이 걱정되는 노년층, 칼슘과 비타민이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남양유업 칼슘 흡수를 위한 뼈건강 비타민 D 우유는 180ml와 900ml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가격은 180ml가 900원, 900ml가 3000원으로 주문신청은 남양유업 가정배달 홈페이지 혹은 전화주문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