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이 초등 전학년 대상 영단어 학습만화 ‘헬로우 큐비 1권: 백설공주의 왕국을 지켜라!’를 출간했다.

헬로우 큐비 1권은 영어 학습의 기본인 어휘력 향상을 돕기 위해 초등 권장 영단어 156개를 수록했다.

이 학습만화는 많은 단어를 외우는 것보다 오래 기억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이미지 연상 암기법’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명작 동화를 새로운 시각으로 재구성한 흥미로운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영단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만화 속 대사에 영단어를 노출시켰으며 각 페이지 하단에 단어의 의미를 그림으로 표현한 ‘이미지 영단어’를 배치해 영어 철자를 반복적으로 읽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주제별 영단어와 영어 표현을 정리한 ‘큐비의 영어 교실’, 학습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큐비의 영단어 퀴즈’와 ‘미니 영단어장’ 코너는 스스로 학습한 내용을 점검할 수 있어 자기주도 학습 습관 형성에 용이하다.

이외에도 영단어 카드 게임과 증강현실 앱(App)을 통한 입체영상 체험 학습을 제공해 놀이식 암기를 돕는다.

헬로우 큐비는 본책과 미니 영단어장, 증강현실 카드 10장을 포함한 영단어 카드 32장으로 구성됐다. 총 4권까지 순차적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가격은 9500원.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