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새누리당 강창희(대전 중구, 6선)의원이 2012년 7월 2일 제19대 전반기 국회의장으로 선출됐다.

국회 대변인실은 “국회가 제308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 제19대 국회의장·부의장 선거를 실시하여 강창희 의장이 이날 총 투표수 283표 중 195표를 얻어 국회의장으로 당선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헌정 사상 최초의 충청권 출신 국회의장인 강창희 신임의장은 당선인사에서 “한 인간으로 낮은 자세로 더 많이 배려하는 사람이 될 것, 한 정치인으로 정직한 정치인, 책임질 줄 아는 정치인, 내일을 생각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밝혔다.

또한 강 국회의장은 “국회의장으로 법과 법률을 지키고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다”며 “의원님들과 함께 국민의 뜻을 높이 받들면서 국민의 사랑을 받는 19대 국회를 만드는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강창희 신임 국회의장은 의장의 정치적 중립성 유지를 위해 당직을 가질 수 없도록 규정한 국회법 제20조의2 규정에 따라 이날 새누리당에 탈당계를 제출할 예정이며 2일 전반기 의장단 선출 이후 국회는 7월 5일에 제309회 국회(임시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