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는 오는 8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전국 226개 시,군,구 지역별 소상공인을 대표해 업무를 수행할 기초단체 지역회장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기초단체 지역회장은 지난 광역단체 지역회장 위촉 이후 시,군,구 조직을 확대하는 것으로, 이후 읍,면,동 조직구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연합회는 '소기업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설립된 법정단체로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수집해 보호, 육성하는 정책 활동을 하기 위해 대표하는 단체로 만들어 졌다.
국회와 정부의 정책간담회, 관련단체 및 기업과의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학회와 공동연구, 전국소상공인대회 주관 등 소상공인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군,구 지역회장은 광역 지역회장과 같이 연합회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지역 소상인공인을 대표하여 지역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응모를 원하는 경우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연합회 성기호 조직강화 위원장은 “이번 시,군,구 지역회장은 광역 지회회장과 더불어 소상공인을 위해 직접 뛰어다닐 일꾼을 뽑는 중요한 행사이므로 그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신중하게 선정할 것”이라며 “지역 소상공인을 대표해 앞장서 여러 가지 사안을 함께 풀어갈 경험 있고 능력 있는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