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NSP통신) 조성호 기자 = 광주상공회의소(회장 김상열)는 오는 3일 지하 1강의실에서 지역 상공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중국시장 진출 및 한중 FTA 대응방안에 대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곽영길 아주경제 대표를 초청해 급성장하는 중국의 문화․경제적 특성 파악 및 한-중 FTA 타결에 대비한 중국시장 진출 전략 가이드라인 제시 등을 통해 지역 기업의 중국 시장에 대한 선점 및 연착륙을 돕고자 마련됐다.
중국 경제통으로 불리는 곽영길 아주경제 대표는 ‘중국은 누구인가? 중국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중국의 역사, 정치․문화시스템 등에 기초한 중국시장 진출 관련 노하우 및 핵심포인트를 강연할 예정이다.
광주상의 관계자는 “특강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중국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 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곽영길 아주경제 대표는 한․중 친선협회 부회장, 한․중 경제협회 부회장, 새만금개발청 자문위원,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청 정책자문위원, 충북투자유치 특별자문관, 경기도 구리시 투자심사위원 등을 역임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조성호 기자, nsp336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