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업은 자연환경 보호와 국민의 건강 보호를 위한 미래농업 대안 (남원시)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남원시

△친환경 무역 박람회 참가

남원시는 지난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홀에서 한국유기농업협회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열린 친환경 무역 박람회에 딸기, 복숭아, 배, 포도, 상추, 감자 등 친환경농산물 공동선별회 대표농가와 남원원협 등 30여명이 참석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손길승 대한펜싱협회장, 남원 전지훈련장 격려방문

손길승 대한 펜싱협회장이 지난 7일 남원과 익산에서 전지훈련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국가대표 상비군 및 꿈나무 선수들의 훈련장을 방문 격려했다.

△일본뇌염 경보 발령 ‘주의당부’

남원시보건소 (소장 최태성)는 전국에 일본뇌염 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모기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 해 줄 것을 당부하는 등 방역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남원시보건소는 폭염주의보와 폭염경보 발령 등 본격적인 여름철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거동이 불편한 홀몸 노인과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임실군)

◆임실군

△심민 군수, 이장 대표들과 간담회

임실군(군수 심민)이 8일 임실군청에서 이장협의회(회장 신옥섭)를 개최한 가운데 읍면 이장단 회장 및 총무들과 애로사항을 나누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매년 분기별로 1회씩 개최되는 이장협의회는 임실군 관내 12개 읍면 이장단 회장 및 총무 24명으로 구성되며 해당 면민들의 민의를 대변하고 군정 현안사항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 민원을 해결하고 있다.

△오수보건지소 새롭게 단장

임실군 오수면민들의 숙원이 오수보건지소가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새롭게 문을 열고 주민들을 대하고 있다. 기존의 오수보건지소는 협소하고 노후화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많아 신축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임실군 오수면 오수4길 9-3에 새 부지를 확보하고 2013년 10월에 착공해 2014년 6월에 공사를 완공했다.

△제35보병사단 방문 구강보건교육 실시

임실군은 8일 제35보병사단을 찾아 맞춤형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를 위해 군인들의 구강건강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은 300여명의 군인들에게 올바른 칫솔질 및 치주질환을 예방하는 다양한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 금융교육 ‘큰 호응’

임실군 관내 취약 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를 운영하는 드림스타트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에게 올바른 경제개념을 심어주기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8일 농민교육장에서 초등학교 고학년을 3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 큰 호응을 얻었다.

(장수군)

◆장수군

△최용득 군수, 대학생 사회체험프로그램 참가자들과 간담회

최용득 장수군수는 8일 오후 2시 군청 평생학습센터에서 하계대학생 사회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44명의 학생들과 간담회를 갖고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 최소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장수군은 8일 오전 11시 최용득 군수를 비롯해 통합방위위원, 예비군지휘관, 읍면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회의실에서 장수군 통합방위협의회의를 가졌다.

△장수보건의료원 재활사업 ‘호응’

장수군이 장애인 자활의지 고취와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해오고 있는 재활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다. 장수보건의료원은 8일 장수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뇌병변, 지체 등 등록장애인 6명을 대상으로 재활운동교실을 운영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