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시장 (전주시)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김승수 전주시장, 인천AG 국가대표 선수 격려

김승수 전주시장은 5일 오전 시청 시장실에서 2014년 인천 아시아게임 출전권을 획득한 선수 및 감독들을 격려했다. 전주시청직장경기부 수영부 박석현 선수는 지난 MBC배 전국수영대회(1위 아시안게임 출전권 부여) 1500M 자유형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해 박태환과 함께 아시안게임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사이클부 최래선 선수는 전주출신으로 올해 대통령기 전국사이클대회 경륜부문에서 1위, 스프린트부분에서 2위를 하는 등 각종대회 및 평가전을 통해 아시안게임 출전권을 획득해 아시안게임에 국가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김승수 전주시장, 보훈단체장들과 간담회

김승수 전주시장은 제69주년 8.15광복절을 앞두고 개인적인 희생을 감수하면서도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어른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5일 관내 음식점에서 10여명의 보훈단체장들이 참석해 점심를 함께 하며 간담회를 가졌다.

◆어린이보호구역 스피드 디스플레이 설치

어린이보호구역이 어린이 교통사고 없는 안전지대로 정착하기 위해 운전자들이 감속운전 구간임을 인식하고 안전운전하도록 사업비 1억원을 투자해 관내 어린이보호구역 중 과속 위험이 높고 차량통행량이 많은 10개소에 스피드디스플레이를 설치하는 사업을 지난 6월 착공해 설치 완료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대학로 마을디자인 학교 개강

전북대학교 앞 구정문 주변을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자 대학로 문화공간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시행중이다. 주민이 함께 만드는 대학로를 위한 ‘대학로 마을디자인 학교’를 5일 개강했다. 오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3주간 총 6회에 걸쳐 덕진성당 지하1층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