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태풍도 우리를 막을 수 없다. (남원시)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남원시

△지리산 고원서 육상 15개 실업팀 전지훈련

지난 2월 유소년 축구 전지훈련으로 시작된 남원에서의 전지훈련이 8월 육상 선수들의 전지훈련으로 절정을 맞이하고 있다. 이미 7월까지 2000여명의 선수들이 남원을 방문해 작년 전지훈련 방문 인원을 뛰어넘은 상황이다. 8월 현재 남원은 지리산 고원지대와 시내에 위치한 춘향골 체육관에서 육상, 펜싱 등 다양한 종목들의 선수들이 훈련 중이다.

△광한루원 장원급제 행차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고전 춘향전을 모티브로 개발한 관광객 체험상품인‘광한루원 장원급제 행차’가 8월 한달간 운영된다.

△난임시술비 지원 신청 접수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가 임신이 어려운 난임가정의 경제적 부담완화와 출산율 제고를 위해 난임시술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법적 혼인상태의 난임부부로 접수일 현재 부인의 나이가 만44세이하이면서 전국가국 월평균소득 150%이하 가정으로 정부지정 난임시술기관에서 발급하는 난임진단서를 가지고 보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임실군)

◆임실군

△수확기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임실군은 최근 유해조수의 개체수 증가로 인해 작황이 좋은 농작물을 먹거나 파헤치는 등 피해를 입은 농가가 늘어나자 이를 방지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4개월간 수확기 야생동물 피해 방지단을 운영한다.

△구제역 AI 없는 ‘청정임실’ 방역대책 수립

임실군은 경북 의성 및 고성에서 발생한 구제역과 최근 함평에서 발생한 AI 차단방역을 위해 예방접종․소독 등의 철저한 점검을 통하여 가축전염병 차단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2014년 6월말까지인 구제역 및 AI 특별방역대책기간을 전염병 근절될 때까지 연장해 이 기간동안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며 24시간 비상연락 체계유지 및 차단방역을 위한 차량소독을 실시한다.

△백제로타리클럽, 대전보건대학교에서 봉사활동 펼쳐

국제로타리클럽 3680지구 백제로타리클럽(회장 신동열)에서는 대전보건대학교 학생 30여명과 함께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지사면 안하마을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장수군 농업발전 위해 행정과 농업인 함께 노력” (장수군)

◆장수군

△최용득 장수군수, 한국농업경영인 장수군연합회원들과 간담회

최용득 장수군수는 관내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장수군 농업발전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최 군수는 5일 오후 2시 군청회의실에서 한국농업경영인 장수군연합회(연합회장 이승철) 이사 및 읍면회장 20여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강화

장수군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각종 재난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5일 재난안전네트워크,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와룡자연휴양림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가족캠프 ‘호응’

장수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1일까지 전남 신안군 증도에서 여름방학 가족캠프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가족캠프엔 관내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가족 60여명이 참가했다.

△강소농 모바일마케팅 교육 실시

장수군이 모바일 마케팅 강화로 강소농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 군청 전산교육장에서 관내 강소농 20농가를 대상으로 ‘강소농 모바일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