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완주군

△이서면 도시가스 공급 예정

군은 13억원을 투입해 이서면 소재지권 하늘가·남양사이버·부영아파트 및 주변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할 예정이며 총 1350여 세대가 혜택을 받게된다. 공사는 8월말 완료 예정이며 전북도시가스 주관으로 주민설명회 및 협의를 거쳐 9월부터 순차적으로 아파트 및 개별세대에 공급이 이뤄지게 된다.

△‘행복학습센터’ 운영사업 선정

군은 2014년 교육부에서 진행하는 ‘행복학습센터’ 운영사업에 선정돼 국비 3100만원을 지원 받는다. 삼례읍 등 7개 읍면을 대상으로 청소년 수련관 및 주민자치센터 등 공공기관 8곳에 행복학습센터를 설치하고 전담 학습 매니저를 배치해 지역별 수요에 맞는 32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7월 정기분 재산세 60억 부과

지주택 및 건축물 소유자에 대해 2014년 정기분 재산세를 부과 했다. 이는 지난해 부과액 50억보다 10억(20%)이 증가한 60억(주택분 14억, 건축물분 46억)에 달한다. 주된 증가 요인으로 이서 혁신도시내 신규로 공동주택(656세대)분양 및 신축건물 증가, 테크노밸리산업단지내 신축건물 및 개별(5.04%), 공동(4.71%)주택가격, 신축건물 기준가액 상승 등의 영향으로 분석됐다.

참가자들 금강 래프팅의 색다른 매력에 찬사 (무주군)

◆무주군

△제2회 전라북도지사 배 전국 래프팅대회 ‘성료’

제2회 전라북도지사배 전국 래프팅 대회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부남면 대소리 금강변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전라북도와 무주군, 무주군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무주군 래프팅·카누연합회가 주관했다. 경기는 래프팅 6km, 10km와 카누 300m 로 900여명이 참가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강좌 실시

무주보건의료원은 지난 11일 무주읍사무소 대강당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강좌를 마을 이장들과 주민, 읍사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전북 권역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사업 운영 종합 1위를 차지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심뇌혈관질환의 증상과 원인,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그리고 필요한 운동에 관련한 내용들을 공유했다.

(진안군)

◆진안군

△한 여름밤 진안고원길 달빛걷기 ‘성료’

제7회 진안군마을축제 성공기원을 위한 달빛걷기 행사가 지난 10일 열렸다. 지역주민과 고원길 매니아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안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를 출발해 하수종말처리장을 거쳐 생태습지원까지 6km에 이르는 진안천을 따라 걷는 행사로 진행됐다. ‘소원을 품은 풍등 띄우기’ ‘달빛노래 공연’ ‘마을축제 이야기’ 등 마을축제의 의미와 성공적 개최를 위해 다양한 행사가 함께 했다.

△제220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적극 홍보’

군은 지난 11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제220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주천면 운일암반일암에서 실시한 행사에는 진안군청 직원과 무진장소방서, 진안군 의용소방대연합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 운일암 반일암을 찾아온 피서객과 주변상가를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홍보물을 배부하며 적극 알렸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