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 익산시 방문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사업예정부지 방문후 투자 간담회 (익산시)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싱가포르 식품기업 7개사,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와 MOU 체결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식품기업 7개사가 10일 오후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익산시국가식품클러스터사업단과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싱가포르 식품기업은 국내에서 비첸향 육포로 잘 알려진 ▲CHC푸드(육포가공)▲통식푸드인더스트리(어류가공)▲퐁잇카야(카야잼)▲췌춘그룹(면류가공)▲치셍오일팩토리(유지류가공)▲학리안후앗(전통과자 생산)▲타이후아푸드(소스생산) 등이다.

◆여름철 재난대비 빠르고 철저하게

10일 오후 시청 회의실에서는 안전총괄과 외 19개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자연재난대비에 따른 그동안 추진사항과 계획 보고회가 열렸다. 시는 상황관리, 인명 시설보호 인력 및 물자동원 분야를 집중 추진하며 이번 보고회에서는 20개부서의 추진상황과 계획을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익산 고대역사도시 조성 위한 기틀 다진다!

고도육성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10일 오후 금마면사무소에서 2014년도 고도육성아카데미를 개강했다. 민관학 소통의 기회를 제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업의 추진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강한 아카데미는 금마, 왕궁 및 시내 주민 36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2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초등 아토피 현장체험교실 운영

익산시보건소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 아토피 현장체험교실을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25일까지 초등학생과 부모 3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초등 아토피 현장체험교실은 오는 31일부터 8월12일(오전10시30분~12시까지)까지 보건소에서 매주 화·목요일 총4회간 운영된다.

◆세계유산 등재 기원 탑돌이 및 발굴체험

익산시 왕궁리유적전시관(관장 추상수)이 8월11일부터 13일까지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여름방학 캠프를 추진하는 가운데 오는 11일~31일까지 대상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 학생과 학부모 40명이며, 왕궁리유적전시관 홈페이지(교육활동)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