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관광 벨트화를 위한 초석 마련 (진안군)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진안군

△마이산 ‘북부 주차장’ 조성 완료

동부권 발전사업의 일환으로 마이산 북부상가 및 주차장 이전을 위한 사업으로 마이산 북부 주차장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마이산은 보는 거리와 각도, 방향에 따라 모양과 이미지가 달라 세계에서도 손꼽는 명산으로 진안군에서는 여기에 이야기를 입혀 머물다 가는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주변관광자원과 연계한 종합관광벨트 구축을 준비 중이다. 이번 주차장 조성으로 진안종합관광벨트의 거점관광지로 마이산 개발을 통한 기반마련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제6회 여성 행복나눔 한마음대회 열려

진안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송순이) 주관으로 제6회 여성 행복나눔 한마음대회가 진안 문예체육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이항로 군수를 비롯 기관사회단체장과 여성단체회원 및 여성지도자, 결혼이주여성 등 600여명이 참석해 여성들의 지역사회 참여의식 고조 및 화합 분위기 조성으로 군민이 하나되는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만들었다. 이날 특강으로 전북대 전임교수 임진옥 강사의 ‘중년여성, 삶을 리모델링하라’는 주제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 금연 건강교육’ 운영

지난 6월부터 중고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금연 건강교실을 운영해 지역 청소년의 건강증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교실은 관내 중고등학교 3개교(진안공고, 마령고, 진안중)의 흡연학생 52명을 대상으로 해당 학교를 직접 방문해 금연상담사의 금연교육 및 상담, 심리치료사 상담, 한방 금연 침 시술, 구강예방관리 등 6주 금연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무주의 주인은 바로 군민! (무주군)

◆무주군

△민원실 하루 2번 친절교육 ‘눈길’

무주군청 민원실이 확 달라진 표정과 분위기로 주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고객 서비스에 변화를 주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하루 2번의 직원 서비스 교육이 민원 현장에서 녹아나고 있다. 민원봉사과 직원 23명은 매일 업무 시작 전후 10분씩 함께 모여 친절서비스 구호를 외치며 태도와 표정, 목소리를 가다듬는 등 손님맞이 실습을 하고 있다.

△제53회 무진장 3군 친선 게이트볼대회 개최

제53회 무·진·장 3군 친선 게이트볼대회가 9일 무주반딧불체육관 과 무주게이트볼 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대회는 무주와 진안, 장수 지역의 게이트볼 동호인들의 친목을 다지고 지역 간의 화합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무주군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무주군게이트볼연합회가 주관해 열렸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