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굴삭기연합회가 8일 최형식 담양군수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

△담양군 굴삭기연합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민선 6기 담양군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을 기탁하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담양군 굴삭기연합회는 8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 원의 장학금을 최형식 군수에게 전달했다.

회원 100여 명으로 구성된 ‘담양군 굴삭기연합회’는 지역의 각종 건설현장에서 활동하며 수해 복구, 재설작업 등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정지만 회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이 지역의 후배를 위하는 마음을 모아 기탁이 이뤄졌다”며 “우리 지역에서 만큼은 형편이 어려워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이 없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재)담양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현재 장학기금 조성액은 67억 원으로 목표액인 70억 원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곡성군보건의료원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곡성군)

◆곡성군

△곡성군보건의료원, 친절마인드로 의료서비스 제공

곡성군보건의료원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주 2회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역 주민의 의료 서비스 향상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이 지난 2일 기차마을 전통시장 및 터미널 등과 인근에 위치한 신축 청사로 이전한 뒤 주민에 대한 의료 서비스 제고에 나서고 있는 것.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 입장에서 친절을 최우선으로 하는 알찬 진료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신축된 의료원에는 1층에 내과, 외과, 소아과, 안과, 치과, 한방과·예방접종실, 수유실을 갖추고 있고, 2층에는 사무실, 통합건강증진실, 한의학건강증진실, 폐건강관리실, 건강마루 다목적실 및 주민 휴게공간을 갖추고 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