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임실군

△민선6기 맞춤형 복지 시작, 사회복지시설 방문

민선 6기를 새롭게 시작하는 심민 임실군수는 지난 4일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및 사회복지서비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심 군수는 삼계면 사랑요양원 및 임실군 장애인연합회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촌원광수양원 등 6개소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기관 종사자들과 악수를 나누며 그들의 노고에 격려와 위로를 전했다.

△지역민 똘똘뭉쳐 ‘안전사고 예방’

지사면 구심회(회장 이석창)에서는 지난 4일 회원 3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도로변에 무성하게 자란 풀베기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풀베기는 국도 13호선 임실 오수~장수 산서 왕복 12km거리의 국도변 가장자리에 잡목과 잡초로 도로가 엉망인 것을 보다 못한 회원들은 계속된 무더위에도 쾌적한 도로를 조성하기 위해 이른 새벽부터 예초기를 메고 나와 구슬땀을 흘리며 말끔히 정리했다.

(남원시)

◆남원시

△일자리창출위한 관계기관 업무협약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강일석)는 최근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남원지사, 남원휴게소, 지리산휴게소와 위기(가능)청소년의 일자리지원체계 구축 및 일자리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센터는 기관 간 상호협력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고용을 촉진하고 협약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취업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아영 갈계마을 고속도로 부체도로 해결방안 마련

지난 4일 남원시 아영면사무소 회의실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권태성 상임위원, 남원시 박형규 부시장, 한국도로공사 담양함양건설사업단 이학구 단장, 갈계마을 주민대표 박남종 이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주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88고속도로 부체도로 설치에 대한 현장조정회의를 개최했다.

△FTA 피해보전직접지불제 신청접수

시는 식량작물인 수수, 감자, 고구마를 재배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5일까지 2014년 FTA 피해보전직접지불제 신청을 받고 있다. 지원 단가는 1ha당 수수 14만4480원, 감자 131만4670원, 고구마 7929원이며 지원금액은 농업인 최고 3500만원, 농업법인 5000만원이다.

(장수군)

◆장수군

△자원봉사종합센터 소장 ‘공개모집’

군은 자원봉사센터를 새롭게 이끌어 갈 센터 소장을 공개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고 자원봉사활동기본법에 따르며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장수군에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1일까지이며 장수군 홈페이지에 첨부한 소정양식의 응시원서를 작성해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청 주민생활과 희망복지지원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