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생기 시장과 고봉석 대표/좌,우 (정읍시)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정읍시

△에이치케이 고봉석 대표, 500만원 ‘기탁’

북면 농공단지 신호등 제품 생산업체인 에이치케이 고봉석 대표가 지난 2일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서울장학숙 건립기금으로 500만원을 기탁했다. 고 대표는 “정읍시민장학재단에서 추진하는 서울장학숙이 정읍지역 우수학생들의 꿈을 잇는 징검다리가 될 것”이라며 빠른 추진을 당부했다. 지난해에 이어 지금까지 1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정읍단풍’ 경쟁력 강화 나선다

시는 경쟁력 강화의 방안으로 정읍단풍나무의 활용도를 높여 관광자원화 할 수 있는 단풍나무의 식재패턴 다양화와 내장단풍, 아기단풍 등 내장산 고유 단풍나무의 유전자원 보존을 위한 정읍단풍 유전자원 보호증식, 시내권 단풍나무 식재관리 방안, 국립공원 내장산 단풍나무 보호증식 등을 논의하고 검토했다.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오는 21일 정읍사예술회관서 공연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가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오케스트라 페스티발’ 공연을 갖는다. 대한민국 교향악단을 대표하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와 복권위원회의 지원으로 마련된 초청공연이다.

△하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교육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근로 및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으로 110여명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업 시작에 앞서 교육을 가졌다. 정읍시청 대회의실에서 사업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교육에서는 전주산업안전보건공단 관계자를 강사로 초빙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나부터, 작은 습관으로 전력위기 극복해요 (김제시)

◆김제시

△에너지절약 캠페인 전개

김제시새마을회(회장 김창수)가 에너지절약에 대한 시민공감대 확산을 위해 거리로 나섰다. 2일 오전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강인식)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선희)를 비롯한 새마을회원 100여명은 새마을회관에서 이현민 강사로부터 ‘마을공동체만들기’를 주제로 교육을 이수한 후 터미널 사거리에서 시민들에게 홍보부채를 배부하며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여름철 에너지 사용 제한 조치 시행

여름철 전력난 극복을 위한 에너지 사용 제한이 공고됨에 따라 오는 8월29일까지 에너지 사용 제한 조치를 시행한다. ‘에너지 사용 제한에 관한 공고’(산업통상자원부 공고 제2014-281호)가 지난 6월 30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모든 영업장에서 ‘문 열고 냉방영업’이 금지되며 공공기관의 실내 냉방온도가 28℃ 이상으로 제한된다.

△‘국가 암 검진 사업’수검 독려 적극 홍보

김제시보건소(소장 박종문)는 우리나라 사망 원인 1위인 암을 조기 발견해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해 국가 암 검진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은 짝수년도 출생자로 대상자를 위한 검진 안내문은 이미 3월에 일괄 발송돼 검진 안내문과 신분증을 지참하면 된다.

△명지대학교 학생들, 부량면 농촌봉사 ‘구슬땀’

김제시 부량면(면장 서정익)에서 농촌봉사활동이 펼쳐졌다. 봉사단은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농촌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21명의 명지대학교 학생들(대표 김준기)이다. 이들은 김제시 농민회 주체로 지난 23일 부량면으로 배치돼 10일간 모 때우기, 모판 나르기, 고구마밭 잡초제거, 논콩 심기 등 구슬땀을 흘렸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