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에서/NSP통신=최창윤 기자 (전주시)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전주시

△김승수 전주시장, 취임식 갖고 본격적인 시정업무 돌입

1일 시청 강당에서 시민과 공무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8대 김승수 전주시장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시정업무에 돌입했다. 김 시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시장 출마 선언 때부터 일관되게 ‘정치는 바로 시민의 마음에서부터 출발한다. 시민들 가슴밑바닥에 있는 아픔과 희망에서부터 정치는 시작돼야 한다’고 강조해왔다”며 “정치와 행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져야 할 가치는 ‘사람’에 있다”고 자신의 정치철학을 강조했다.

△전주시장배 여성 및 부부사랑 게이트볼 대회

시는 오는 3일부터 이틀 동안 전주시 게이트볼 동호회원 등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송천동 게이트볼 전용구장에서 제9회 전주시장배 여성 및 부부사랑 게이트볼 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여성 단체전 및 부부 팀으로 각각 나눠 경기를 진행한다.

△노인 돌봄사업으로 여름철 독거노인 안전지킨다!

시는 독거노인에 대한 생활실태 및 복지욕구 파악, 정기적인 안전확인, 보건 복지서비스 연계 및 조정, 생활교육을 통해 독거노인에 대한 종합적인 사회안전망 구축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독거노인원스톱지원센터의 노인 돌보미 60명이 돌봄서비스 관리가 필요한 1510명의 독거노인을 직접방문 주1회, 안부전화 주2회 이상 실시해 안전을 확인하고 있다.

(덕진구)

◆덕진구

△이지성 덕진구청장 이임식 개최

제23대 덕진구청장으로서 꿈과 사명감 그리고 열정으로 구정을 이끌어 온 이지성 덕진구청장이 1일 구청 강당에서 많은 직원들의 환송과 박수 속에 명예로운 이임식을 가졌다. 이지성 덕진구청장은 많은 지역단체로부터 공로패를 받았으며 기념촬영을 마친 뒤 청사를 떠나면서 구민들의 가정과 뜻하시는 모든 일에 건강과 행운이 넘치기를 거듭 기원했다.

△스마트폰으로 지방세 납부하세요!

세무과(과장 김상용)는 앞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지방세를 언제 어디서나 조회 납부할 수 있는 ‘스마트 위택스’ 앱 서비스가 7월 1일부터 실시한다.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출시돼 납세자들은 지역에 관계없이 전국 자치단체에서 부과된 지방세를 스마트폰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음은 물론 환급금 조회 신청을 할 수 있다.

(완산구)

◆완산구

△7월 보양식 대접 릴레이 ‘눈길’

해바라기봉사단(회장 박미숙)은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는 7월 한 달 동안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더위로 잃은 입맛을 돋우어 드릴 특별 보양식 대접 릴레이 행사를 전개한다. 구는 18개 동별로 해바라기봉사 단원들이 관내 경로당에서 삼계탕 및 영양찰밥 등 보양식을 정성껏 준비해 대접할 예정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노송동 마을만들기협의회(회장 김성국)는 1일 민선 6기 출범을 맞아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자 관내 서낭로 일대와 서낭댕이 버스정류장 부근에서 제초작업 및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