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안 및 의견청취안 의결 (완주군)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완주군

△완주군의회, 제196회 임시회 폐회

완주군의회(의장 박웅배)는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6일간 제196회 임시회를 열어 20건의 조례안 및 의회의견 청취안 2건과 2014년 제1회 재난관리기금 변경 계획안을 심의 의결하고 임시회를 폐회했다.

△고산향교육공동체, 안도현 시인 초청 강연

24일 오후 7시 고산면사무소 3층에서 완주군 고산면 장기발전사업 일환으로 추진중인 고산향교육공동체에서 인문학 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인문학 강연에는 학부모, 교사, 학생,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도현 시인의 ‘마음 찾기 꿈 찾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여름철 피서지주변 특별 위생지도점검

군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피서지 주변 식품위생업소의 식품안전을 위한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운주면 금고당계곡, 동상계곡 등 다음달 10일까지 ▲무신고 조리판매행위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냉장 냉동식품의 보관기준 준수 ▲조리장 위생관리 상태 ▲위생 취급기준과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식품 등 조리 및 세척에 사용되는 지하수 사용 여부 등을 점검한다.

민·관협치를 통한 열린행정 구현 (진안군)

◆진안군

△소통자문단, 결산보고회 열고 활동 마무리

진안군 소통자문단(단장 구훈회)은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소통자문단 임기만료에 따른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활동을 정리하는 결산보고회를 개최했다. 소통자문단원과 송영선군수 및 관계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진안군 현안사업에 대한 소통의 장이 됐다.

△민관협력 사랑의 집수리봉사

군은 24일 백운면 소외계층 집수리 봉사를 실시해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희망복지지원단과 생활민원팀, 민간에서는 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과 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 등 15명이 참여해 지붕개량과 씽크대,도배,장판을 교체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2개관 97석 갖추고 손님맞이 (무주군)

◆무주군

△무주산골영화관 개관

홍낙표 무주군수와 백경태 도의원, 전선자 행복복지위원장을 비롯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한 작은영화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돼 지난해 4월 공사에 착수해 총 435.78㎡규모로 2개관(2D, 3D) 98석을 갖추고 24일 개관했다.

△제2회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군은 24일 무주군청 3층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을지연습과 충무훈련 화랑훈련 내용을 공유하고 유관기관을 비롯한 군민들의 참여를 독려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돼 홍낙표 군수와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