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남원시

△남원농업 6차산업으로 거듭나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찬수)는 남원농업을 6차 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기술센터 내에 위치한 농산물가공교육센터에 규모 545.2㎡(가공실 234.38㎡, 식당 220.8㎡, 공용공간 90.02㎡)로 가공실과 식당 등 농업인의 교육 및 실습 시제품 생산을 위한 가공 장비 및 설비 갖추고 거점공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춘향제 자원봉사단, 성공적으로 활동 마무리

남원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양경님)를 중심으로 15개 자원봉사단체와 5개 관내 고등학생 등 연인원 1300여명이 안내부스 5개소, 교통지도부스 6개소를 운영하고 전야제 질서유지, 사이버홍보, 환경정화활동에도 참여하며 춘향제를 찾은 관광객과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6일간의 춘향제를 함께 했다.

△‘어린이 성문화 체험전’ 열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성문화를 심어 주기 위해 어린이성문화체험전이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남원YWCA 체험관에서 열린다. 남원시가 지원하고 남원YWCA(회장 이채옥) 주관으로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등 400여명을 대상으로 연령발달 및 신체적 성장속도에 따라 다양한 시청각적 도구를 활용하는 체험형태의 성교육을 진행한다.

△여름철 발생 ‘감염병’ 예방관리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철을 앞두고 각종 감염병(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모기매개감염병, 호흡기감염병 등)이 증가에 대비 하절기 감염병 및 집단 설사환자 발생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9월말까지 하절기 비상 방역을 시행하고 있다.

(장수군)

◆장수군

△지역사회복지 활성화 ‘워크숍’ 개최

군은 18일 오후 관내 지역사회복지대표협의체 위원과 사회복지공무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군 평생교육학습센터에서 지역사회복지 활성화를 위한 복지리더 워크숍을 가졌다. 전북대학교 최옥채 교수로부터 ‘지역사회복지 활성화를 위한 복지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지역사회복지계획수립, 지역리더 역할, 사회복지시설법인관련 교육이 실시됐다.

△계북초등학교 총동창회 ‘성황’

장수군 계북초등학교 개교 86주년 기념행사가 최근 계북초등학교 동창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북면 참샘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계북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양기본) 주관으로 마련된 이날 박민수 국회의원, 정영모 군의원, 구용찬 계북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