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제4기 ‘전북혁신학교’ 학부모대표자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전라북도 혁신학교 학부모 대표자 협의회'가 출범 4년을 맞아 지나온 3년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1년을 준비하기 위해 4기 정기총회가 오는 20일 오전 10시 전라북도교육연수원에서 개최된다. 회칙 개정, 임원선출, 사업계획 소개 등의 이뤄지며 오후에는 김승환 교육감 인사말과 이항근 옥구중·군산남고 교장(전 군산회현중 교장)의 ‘전라북도 혁신학교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박은진 전국 혁신학교 학부모 네트워크 회장(경기도 흥덕고 학부모회장)의 ‘타지역에서 바라본 전라북도 혁신학교 학부모’를 주제로 강연이 이어진다.

◆‘저작권제도와 건전한 스마트폰 활용’ 연수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원장포함)과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전문직 등 학교저작권 및 정보통신윤리 역량강화 관리자 총 8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저작권·정보통신윤리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오는 19일 오후 2시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실시한다.

◆‘다꿈키움학교 현장밀착형 지원 강화’ 나서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도내 8개 다꿈키움학교를 현장 방문해 다문화 가정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지원을 강화하고 다양한 다문화이해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 강화하고 있다. 대상학교는 16일 관촌초, 17일 오수초, 18일 주천초, 금과초, 19일 회현초, 함라초, 20일 신태인초, 안성초등학교 등 8개 초등학교다.

◆공립중등교사 소수교과 시험 장소 공고

도교육청은 2014학년도 공립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소수교과) 원서접수를 지난 13일 18시에 마감하고 시험장소를 공고했다. 제1차 시험(교육학, 전공)은 오는 28일 실시하며 제1차 시험 장소 및 응시자 유의사항은 20일 오전 10시에 전라북도교육청 홈페이지(알림마당-고시/공고)에 공고한다. 시험은 동물자원, 일본어 등 2개 과목 4명 모집이며 원서접수 결과 25명이 지원해 평균 6.2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