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2014 가구주택 기초조사···시범예행조사 실시
시는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2014년 가구주택기초조사 시범예행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2015년 인구주택총조사와 농림어업총조사의 모집단 제공과 조사구 설정을 위한 조사이며 2014년 11월 본조사를 앞두고 효율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통계청으로부터 군산시와 부산 남구가 시범예행지역으로 선정돼 실시하게 된다. 관내에 상주하는 모든 내·외국인과 이들이 살고 있는 모든 거처, 가구 및 가구원이 조사대상이다.
◆군산 공설시장, 점포 입점자 모집
전국 최초로 현대화된 시설을 고루 갖춘 공설시장을 활력 넘치는 시장, 정을 듬뿍 담은 시장, 다시 찾아가고 싶은 시장으로 거듭 비상하기 위해 군산시는 군산공설시장의 점포에 입점할 역량 있는 사업자를 모집한다. 자격은 모집공고일 현재 군산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사람으로 1세대 1점포 원칙에 의해 중복신청 및 현재 공설시장 입주 상인(동일세대 가족포함)의 경우 신청 무효가 된다.
◆취약계층 ‘온기나눔 어울림 프로젝트’ 사업 전개
한국가스공사 전북지역본부는 취약계층 ‘온기나눔 어울림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에 대해 군산시와 민관협력 사업으로 주거환경개선 나눔 사업을 실시한다. 수송동에 거주하는 이00(42세, 남)씨 세대의 화장실 신축 및 연탄보일러 교체 등의 사업을 시작으로 한국가스공사 전북지역본부(본부장 황호선)는 지난 2010년부터 5년간 저소득층 및 복지시설에 사회공헌사업으로 4억9000만 원을 후원 한 바 있다.
◆‘유비무환’ 여름철 물놀이, 안전 첫걸음
시는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민감해진 시민의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고 여름 물놀이 철이 다가옴에 따라 오는 20일부터 연중 매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2시30분까지 90분간 일반시민 및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난안전 무료 강습을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학급반별 또는 학년별로 1회 40명 이내 단체접수 와 일반시민은 성인남녀 누구나 개인별로 접수할 수 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