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고흥군

△주택 공시가격 열람 및 이의신청 접수

고흥군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공시하고 오는 5월 30일까지 열람 및 이의신청을 받는다. 열람 대상 주택은 개별주택 2만7181호와 공동주택 4260호다. 이의신청서가 제출된 주택에 대해서는 결정가격의 적정여부 등을 재조사해 6월 30일까지 신청인에게 개별통지하게 된다.

△어린이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군은 오는 5월 1일부터 만 5세 미만 어린이에게 폐렴구균 예방주사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폐렴구균은 접종비용만 60만 원에 달해 영유아 부모들에게 경제적인 부담이 컸으나 이번에 실시한 무료접종으로 비용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접종 시기는 생후 2, 4, 6개월에 걸쳐 3회 기초접종한 후 생후 12~15개월에 1회 추가접종을 하면 된다.

(장흥군)

◆장흥군

△드림스타트, 저소득아동 맞춤형 통합서비스 실시

군은 지난 28일 장흥군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통해 저소득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윤승중운영위원장을 비롯한 13명의 위원은 보건·교육·복지서비스에 있어 양적인 실적보다는 아이들의 개별 만족도를 향상 시켜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정남진 장흥농협, 조합원 무료 종합건강검진 실시

정남진장흥농협은 약 800여 명의 조합원을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강경일 조합장은 의료혜택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의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지난 2007년부터 2014년까지 전 조합원을 대상으로 7억5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종합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올해 건강검진은 6월까지 진행할 전망이다.

△장평면, ‘사랑으로 찾아가는 행복도우미’ 봉사 펼쳐

지난 28일 장흥군 장평면의 주민자치위원회, 여자의용소방대, 이장 등 20여 명으로 이루어진 ‘행복도우미 봉사대’가 장평면 임리마을 김광순(91.여)할머니 댁을 방문해 소규모 집수리와 가사봉사를 실시했다. 김성계 장평면장은 “행복도우미 봉사대를 활용하고 민․관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