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중학생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의 지역사회연계 토요프로그램 운영 (곡성교육청)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곡성교육청

△지역사회연계 토요프로그램 운영

전남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식)은 최근 지역사회연계 토요프로그램인 ‘셈, 셈! 어린이 주산교실’과 ‘자연에서 진리를 배우다 토요환경교실’을 열어 초·중학생 50여 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 예산으로 연중 운영하게 되며 학생 및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광양공공도서관)

◆광양공공도서관

△2014년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선정

광양공공도서관(관장 박경석)은 ‘2014년 길 위의 인문학’사업 지원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으로 인문 정신문화를 진흥하고 독서문화를 진작시키며 문화․교육의 지속적 거점으로서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2010년부터 시작해 현재 5년째를 맞고 있는 가운데 올해에는 전국 180개관이 선정됐다.

(고흥교육청)

◆고흥교육청

△Wee클래스 전문 상담인력 협의회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류제경) Wee센터는 최근 고흥 Wee센터 인력, Wee클래스담당자 또는 Wee클래스 상담 담당자 및 학생 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Wee프로젝트 전문상담 인력 및 학교 상담인력의 역량과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전문 상담인력 협의회를 실시했다.

◆고흥평생교육관

△세상과의 평생소통, 미래와의 설레는 동행

고흥평생교육관(관장 김건호)은 제5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지난 26일 다독자 및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독자시상과 어린이 뮤지컬 ‘Flying dock(오리 날다)’을 공연했다.

◆보성교육청

△초등 돌봄교실 전담사 연찬회 개최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윤남순)은 최근 ‘잠재적 안전사고의 위험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안전교육’을 안내하기 위해 관내 초등 돌봄전담사 25명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실시했다. 보성지역 돌봄교실은 오후돌봄 22실, 저녁돌봄 3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441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해남교육청)

◆해남교육청

△합리적인 지방운전원 배치기준 마련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정동기)은 28일 합리적인 지방운전원 배치기준 마련을 위해 해남교육지원청 관내 통학차량 보유 학교 학교장, 행정실장, 지방운전원(58명)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정년퇴직 등으로 지방운전원 미발령 학교가 증가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정상적인 학생 등·하교 지원 및 원활한 체험학습 지원 등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