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의 다양한 정보 QR코드로 알려드려요 (담양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담양군

△죽녹원 내 대나무와 정자 안내 표지판에 QR코드 부착 ‘화제’

담양의 대표 관광지인 죽녹원 곳곳에 관광객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 줄 QR코드가 설치돼 화제다. 군에 따르면 죽녹원 죽향문화체험마을 내 대나무와 정자를 설명하는 표지판에 대나무를 형상화한 QR코드도 함께 부착해 스마트폰을 이용해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정비했다.

△새로운 시작 도와주는 ‘귀농귀촌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담양군이 귀농귀촌자들의 성공적인 농촌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교육을 마련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귀농 귀촌자 및 희망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영농교육 프로그램인 귀농귀촌 아카데미를 마련, 오는 28일까지 교육생 45명을 모집한다.

쑥부쟁이를 이용한 제과 ․ 제빵 등 다양한 요리개발 교육 (구례군)

◆구례군

△쑥부쟁이 당신! 참 매력적이야

구례군에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봄나물인 쑥부쟁이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개발 전문교육을 시작해 화제다. 구례군농업기술센터 농산물 가공교육장에서 지난 10일부터 시작한 이번 교육은 우수한 요리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제과제빵, 향토음식, 특선요리 등 쑥부쟁이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한다. 구례군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모집된 20명의 수강생은 오는 5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6회에 걸쳐 교육을 받는다.

(함평군)

◆함평군

△왕골 돗자리 마무리 작업 한창

14일 전남 함평군 월야면 용월리 외세마을 주민들이 왕골 돗자리에서 잡티를 제거하기 위해 분주히 손을 놀리고 있다.

△결혼이주여성 검정고시반 ‘스터디 맘’ 눈길

함평군과 함평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기영)이 지난 2월부터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중입 검정고시반 ‘스터디 맘’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학습부진 이유로 엄마들의 한국어 능력과 공부가 부족한 것으로 꼽히고 있어 이를 위해 함평군이 올해 신규 시책으로 중입 검정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안평퇴비공장 집단민원 관련 군민설명회 가져…주민들의 이해와 협조 구해 (장성군)

◆장성군

△안평퇴비공장 사업 필요성 ‘공감’

장성군이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안평퇴비공장 설립과 관련해 사업 필요성을 공감하고 주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구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14일 장성군에 따르면 지난 11일 본청 아카데미홀에서 김양수 군수를 비롯해 읍면이장협의회장, 축산농가, 주민, 언론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성읍 안평퇴비공장 집단민원 관련 군민설명회를 가졌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