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농, 오에스텍, 인셀 등 3개 기업 237억 원 투자유치협약 체결 (나주시)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나주시

▶시는 지난 2일 오전 전남도청 서재필실에서 경농은 혁신도시 인근인 나주시 금천면 일원에 친환경농업 연구시설과 시험시설 투자를, 오에스텍은 태양광 이용형(LED) 식물공장에 137억 원을, 인셀은 에너지 저장시설 조성에 100억 원을 투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는 겨울철 잦은 강설과 동결, 융해 현상등으로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로 인한 이용자들의 불편해소와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도로 유지관리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나주시는 관광객 유치 증대와 나주관광 활성화를 위해 3일 코레일 광주본부(본부장 윤중한)와 여행공방(대표 강호선) 3자간 수도권 특별 관광열차 운행 협약을 체결했다.

예방접종과 개인위생수칙 준수로 홍역 예방가능 ‘학교 홍역유행 주의 당부’ (목포시)

◆목포시

▶목포시보건소는 올 들어 계속적인 홍역환자 발생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홍역의사환자로 신고된 중학교 학생 중 3명이 도보건환경연구원의 홍역 확진판정을 받자 긴급 방역대책반을 구성 운영해 추가확산을 막기 위한 세부 역학조사에 실시하고 있다.

▶이로동 주민센터(동장 박경연)가 공한지를 봄꽃으로 단장하고 주민이 주로 찾는 시설을 대상으로 대 청결활동을 펼쳤다. 지난 2일 주민자치위원, 통장단, 새마을협의회 등 자생조직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삼학로 및 백년대로변 공한지(1200㎡)에 봄꽃을 식재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