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시승격추진위원회 무안시 승격을 위한 본격적 행보 시작 (무안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무안군

▶무안시승격추진위원회(박일상 위원장)는 3일 승달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기관사회단체장 및 무안시승격추진위원회 위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시승격추진위원회 총회 및 제2기 출범식을 가졌다. 시승격에 관한 연구용역 책임 연구자였던 이주희 교수의 ‘무안시 승격의 필요성 및 당위성’이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군 자체예산을 마련해 군 관내 보육시설, 초·중·고교에 들어가는 급식 재료 중 일부를 무작위로 추출해 민간전문분석기관에 의뢰하고 잔류농약 속성분석기를 구입 자체 간이검사를 수시로 실시하기로 했다.

▶군은봄철 본격적인 관광시즌을 맞이해 무안읍 고인돌 공원 주변 1㎞의 벚꽃길에 야간조명을 설치 새로운 볼거리를 조성했다.

▶무안군(군수 김철주)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무안사무소(소장 김선옥)는 고구마, 감자 등 서류에 대해 지난 1일부터 5월 15일까지 특별 계도기간으로 정하고 품목, 중량, 생산자의 주소·상호 및 전화번호 등 양곡표시 사항을 집중적으로 지도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4 영암왕인문화축제, 춘향대제로‘시작’ (영암군)

◆영암군

▶올해로 제24회를 맞는 '왕인박사 춘향대제'가 오는 4일 오전 10시 왕인사당에서 영암군 고영윤 부군수와 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해 일본 히라카타시 우메자키 시게루 부시장, 간자키시 타나카 노부히로 부시장 등 군민, 관람객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군은 ‘민원24’와 ‘본인서명사실확인서’제도 안내문을 인쇄해 읍면과 유관기관 뿐 아니라 왕인문화 축제기간 방문객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군은 배꽃 개화시기를 맞아 군 농업기술센터 내에 꽃가루 채취장비를 완비해 농가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배꽃가루 은행’을 운영하고 있다.

▶원-터치만으로 부동산의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정보열람시스템’을 종합민원실에 지난 1일 설치하고 영암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군은 공무원, 이장, 복지위원, 지역단체 등으로 구성된 '복지사각지대 발굴 추진단'을 적극 운영해 특별조사기간인 지난 3월 가구방문을 통한 전수조사를 실시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366세대를 발굴했다고 밝혔다.

염전장애인 인권침해방지 전담 T/F팀 구성운영 (신안군)

◆신안군

▶군은 섬염전에서 인권침해 장애인이 다수 발견됨에 따라 4월2일부터 장애인 인권침해 방지대책 T/F팀을 운영을 통해 이에 보호대책을 수립 장애인 일시보호, 일자리 알선 등 각종 사회복지서비스를 적극 제공한 할 방침이다.

▶군은 장애인의 심각한 인권침해로, 실추된 군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신안군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자정적 노력과 장애인 인권침해 예방조치 및 권리구제를 위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침해 재발방지책의 규정을 마련하기 위한 것 이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